본문 바로가기

Utility

중국에서 블랙베리Blackberry BIS서비스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비록 현재는 스마트폰시대이고, 특히 스마트폰마다 모두 터치폰이지만, 저처럼 블랙베리(BlackBerry)의 키보드에 대한 집착이 있는 분들이 계신지 모르겠네요.


현재 중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폰은 갤럭시 노트 2 및 블랙베리 9630 폰입니다. 안드로이 OS나 i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이메일 세팅을 아주 쉽게 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완전 무료~인데 블랙베리는 메일 기능을 사용하려면 BIS라는것을 유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한국내에서도 BIS비용에 대해서 말이 많죠~


블랙베리! 블랙베리 9780의 장단점과 BIS요금제! - by T리포터 인스

블랙베리 9900, 유심기변 후 BIS 신청방법은?

BIS에 가로막힌 블랙베리 대중화  

2012년 대한민국, 블랙베리의 현지화 수준은 어디까지 왔나?



그럼 중국에서 혹은 기타 나라에서 블렉베리 이메일을 공식 RIM의 BIS(BlackBerry Internet Service)공식 서비스가 아닌 다른 툴을 사용해서 메일기능을 사용할수 있을까요?


답변은 YES!입니다.


한국내에서는 BIS서비스 비용이 12000원정도 하고, 중국내에서는 이동 통신사마다 서비스 비용이 틀리긴 한데, 그 중 차이나 유니콤은 개인 유저 사용 가능(월, 60위엔), 차이나 텔레톰은 개인 유저 사용 불가능이나 기업은 가능하고 차이나 모바일도 개인 유저는 사용가능(월 89위엔)합니다. 그중 꼭 공식적인 bis서비스를 사용하고 싶다면 차이나 유니콤 추천합니다.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BIS서비스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되고 주변의 친구가 사용하지 않는 bbm및 기타 필요없는 서비스를 위해서 최소 60위엔 이상 지출하기 아깝다고 생각하시면 기타 옵션이 있습니다.


즉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한데 중국내에 Shangmail이라는 3rd party가 있는데 설치가 나름 간단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아~~~주 저렴합니다.


http://www.shangmail.com/index


비용은 12개월+2개월 보너스= 90위엔


그럼 데이터 비용 계산은 어떻게 하는지? 위 Shangmail이라는 서비스를 사용하면 데이터 비용은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데이터를 사용하면 되고 따로 블랙베리 이메일 서비스를 위한 비용을 지불할 필요 없습니다.


Taobao  1년 계정 구매 링크  http://item.taobao.com/item.htm?spm=0.0.0.64.LsgHuy&id=15113167713

2년 계정 구매 링크 http://item.taobao.com/item.htm?spm=0.0.0.67.LsgHuy&id=14377777384


지금까지 사용해본 경험으로 봐서는 가끔 불안정적일때(블렉베리 BIS서버도 안정적이지 않을 때 있음) 있지만 전반적으로 볼때는 가격이 착하고 사용해볼만 합니다. BBM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지만 메일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혹시 저처럼 블랙베리의 메일 및 키보드에 집착이 있는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