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구글은 어떻게 보면 악덕기업이다

반응형
목이 넘 강했는지는 모른다. 하지만 이전부터 이런 생각이 든다. 구글은 기업문화가 좋고 부러워하는 사람들도 많으며 그나마 정직하게 행동하려는 기업인것 같지만 그래도 가끔은 아닌것 같다. 특히 애드센스 정책을 볼때 그렇다.

아시다 싶이 애드센스는 블로거들로 하여끔 수익을 창출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애드센스는 가끔 블로거들로 황당하게 할때가 적지 않다. 예를 들면 애드센스 계정이 아무런 경고 없이 정지 당할때도 있고, 타인의 클릭으로 애드센스가 정지당할 수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 상황은 블로거 자신이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을 위반 하지 않았는데도 아무런 설명할 기회도 주지 않는다. 더구나 구글에서는 어떤 아이피에서 어느때에 위반 클릭을 했는지 등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부분 상황을 보면 블로거가 수익을 일정한 정도에 도달하기전까지는 경고가 보통 오지 않으나 100달러가 거의 되거나 혹은 100달러가 넘었을 때 계정 정지가 되였다는 메일이 날아온다. 이렇게 되면 블로거는 한푼의 수익도 없이 모두 날아간다. 물론 구글이 광고주의 이익을 위해서 하는 정책이라고 하지만 너무나 공평하지 않는 정책이다. 적어도 그동안 벌은 돈은 보내줘야 할텐데..
..
구글 지금은 한참 잘 나가고 있다. 하지만 완벽한 것은 아니다. 더구나 Google is God 라는 말은 엉터리 없는 말이다.
반응형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의 이동통신 현황  (1) 2007.10.01
싸이월드 중국의 현명한 정책?  (0) 2007.09.28
다음 중국법인 방문기  (3) 2007.09.10
티스토리와 태터툴즈에 대한 생각  (2) 2007.09.10
블로그의 정체성을 밝히다  (2) 2007.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