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tility

비밀번호 설정 팁

반응형

퓨터를 하다 보면 여러개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때가 많습니다. 그중 모든 비밀번호를 똑같은 것으로 하는것은 무리이고, 그래서 보통 몇개의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사용하는데, 어떻게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잘 잊어지지 않을가 하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개인적으로 비밀번호 설정관련해서 괜찮다는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저의 회사에서는 매 3개월마다 비밀번호를 바꿔야 합니다. 그리고 전에 사용했던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못하게 설정해놓았습니다. 그래서 비밀번호를 어떻게 설정하겠는가 고민하다가 생각한 방법입니다.

일단 비밀번호는 주로 아래 3가지 경우에 사용한다고 가정합시다.

1.각종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할 때;

2.이메일 사용을 위해서 회원가입할 때;

3. 인터넷 뱅킹을 등록할 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다 싶이 1번의 경우는 가끔은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사이트도 회원가입해야만 내용을 볼수 있어서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등록 경우 즉 2번 경우는 패스워드가 그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 하면 각종 웹사이트에 등록한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잊어먹었을 때,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기때문에, 이메일 비밀번호와 각종 웹사이트에 등록한 비밀번호는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번인 경우는 두말없이 제일 중요한 비밀번호이겠죠?

그럼 제가 추천하는 비밀번호 설정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정적인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은 조합을 추천합니다.

영어 문자+ 수자 = 비밀번호

ABCD+1111=ABCD1111

즉 만약 자신이 좋아하는 영어가 있다면 그 영어문자는 변하지 않고 수자면 매번 변경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Photo is from Flickr

ABCD1111

ABCD1112

ABCD1113

ABCD1114

이런 식으로 설정한다면 매 3개월마다 비밀번호가 바뀐다고 해도 혼돈되지 않으며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Technorati Tag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