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네이버 중국 서비스- 중영,영중사전 제공하는 서비스 리뷰

반응형
중영사전 ,영중사전 프로그램 다운로드라는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요, 이는 중국내의 유명한 그룹 Kingsoft에서 내놓은 제품입니다.오늘은 네이버가 중국에서 내놓은 서비스- 중영,영중 온라인 사전 서비스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사실 네이버는 아주 오래전부터 중국에 진출했는데, 저가 알고있기로는 전에 중국에서 한동안 유행하던 랜쭝게임(联众游戏)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이 게임은 중국내에서는 별로 유명하지 못하는데, 중국내에서는 북경과 연길에 지사를 두고 있고, 대련에는 지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사무실이 있다고는 들었습니다..

일단 중국에는 한국내의 네이버, 다음처럼 온라인 사전을 제공하는 사이트중에서 유명한 것이 바로 Kingsoft의 www.iciba.com입니다. 네이버가 중국내에서 검색이 아닌 온라인 사전 서비스를 내놓은것은 의외의 사항입니다.

일단 사이트 주소는 http://www.nciku.com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사이트의 제목은 n词酷인데, 여기서 n은 NHN인 네이버를 뜻하겠죠? 그리고 词酷는 원래 词库의 똑같은 중국 병음 발음인데요, 사전보다 더욱 쿨하다는 뜻을 표시합니다.

사이트 전반의 생갈은 역시 네이버의 대표색인 녹색으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연관 검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VIP를 입력했을 때 이 단어와 연관된 단어를 자동적으로 볼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아주 독특한 것은 마우스로 글을 쓰면 추천 글이 나와서 선택한 후 단어 검색창에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물론 문구 사용한 예 등등의 내용은 다 있습니다. 물론 Q&A도 있구요..

나름대로 쓸만한 온라인 영어 사진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앞으로 어떻게 중국 네티즌들한테 알릴것이고, 그리고 어떻게 발전할지가 문제겠네요... 저도 이 사이트를 오늘에야 알았는데, 웬만한 유명한 사이트는 거의 아는 편인데,아직 홍보를 제대로 시작을 하지 않았는지, 중국내에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 중국에서 현재 제일 자주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영어 사진 iciba와 비교하면 특별한 우세는 없지 않을가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외국의 인터넷 관련 기업이 중국에서 성공하지 못하는 원인중에 하나가 바로 중국 네티즌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외국의 방식 그대로 옮겨오기때문에 성공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한국내의 최고 인터넷 기업인만큼 ,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겠죠?!

앞으로의 발전 기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