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중국 네이버,다음,싸이월드 등 중국 지진에 대한 태도

반응형
중국에 이미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가 진출한 사실을 이미 다 알고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요즘 중국 대지진 후 19일부터 21일 사흘은 애도의 뜻을 표시하는 날이라서 거의 모든 온라인 게임업체에서 운영을 멈추고, 거의 모든 웹사이트는 모두 검은색으로 웹 색을 바꿔서 애도의 뜻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중국(www.cyworld.com.cn)에서는 전에 진행하고 있던 이벤트를 정지하고 22일부터 오픈 하기로 하였으며 웹 사이트 색갈도 블랙으로 표시하면서 애도의 뜻을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스킨도 아래처럼 제공하고 있구요..


그리고 지진 피해를 위한 기부 정보도 싸이월드 메인 사이트에 올려놓고...

하지만...

다음 중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365bloglink는 변한게 없네요..사이트는 원래 색상 그대로..이제보니 365bloglink 이 사이트는 IE에서만 웹 색상이 블랙으로 변하는군요...파이어폭스에서는 원래 색상 그래도..


중국 적십자를 통한 기부 방법을 링크 걸어놓은것도 없고..오히려 다음 한국에서는 진행하고 있는 기부 활동을 벌리고 있는데, 중국 본지에 진출한 다음 중국은 아무런 특별한 반응도 보이지 않고...

그럼 네이버 중국에서 선보인 웹사이트 nciku는 단 사진 한장만으로 애도를 표시하고..


역시 기부 방법이든가 아무런 것도 없구요...이벤트는 아직도 왕창 벌이고 있는가요..팝업창으로 뜨는 아래 광고..


그럼 nciku의 경쟁회사인 iciba사이트를 볼가요?



다시 한번 더 본지화가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됩니다. 외국의 기업들이 모두 중국내에서 인터넷 사업이 힘들다고 하죠..사실 다 원인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사업을 할려면 중국의 분위기에 맞춰서..도울수 있는것은 도우고..중국이 아파하면 같이 아파하고..그런 기업 정신이 있어야 하지 않을가 싶습니다..

특히 블로그 위주로 사이트 운영중인 365blog을 보면서 이런것에 신경을 크게 쓰지 않는거 보니..참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