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원화 하락으로 해서 활발한 e비즈니스

반응형
요즘 경제 침체로 해서, 전 세계적으로 경제가 무지 어려운 가운데, 한국 원화가 많이 하락했다는 것은 누가나 다 알고 있을것입니다. 겨울에 입을 옷을 구입하기 위해서 중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인 토우보(Taobao.com)에서 검색하다가 발견한 The Face Shop옷입니다. 근데 재미난것은 중국에서 직접 배송되는것이 아니라, 판매지가 한국입니다.

쇼핑몰 주소
http://store.taobao.com/shop/view_shop-1f3ef4b838d5f8c2334e84e43d5eaa3c.htm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한국내에 MIDTOWN이라는 쇼핑몰이 있는데, 중국측에 있는 사람이 대행 판매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제품 소개,사진 모두 MIDTOWN의 것을 가져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일 제품 가격 비교

한국 MIDTOWN The North Face Jacket  18만(한화)
중국 토우보 쇼핑몰 MIDTOWN The North Face Jacket 1080위엔(인민폐)
환율 계산 방법을 사용해서 한화를 중국 화폐로 환산하면 874위엔정도인데, 중국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1080위엔이니 이익이 206위엔이나 되는군요.

한국내의 MIDTOWN의 판매 가격에서 보면, 해외배송료가 무료라고 하는데, 만약 중국측까지 배송이 된다면 ,정말 해볼만 한 장사인것 같습니다.

현재 TAOBAO사이트에서 적지 않은 한국내의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게 모두 환율 하락 덕분이겠죠? 지난번에 락앤락 중국 TAOBAO진출에 대해서도 언급했지만, 중국내의 소비시장은 무시할수 없습니다. 현재 중국 정부에서도 내수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구요^^

Made in Korea 혹은 한국내의 훌륭한 제품이 있나요? 중국에서 쇼핑몰 시작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