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중국 정보 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반응형
다 아시다싶이 한국 대표 포털인 다음이나 네이버 메인 페이지의 뉴스 중 중국에 관한 내용에서 90%이상은 부정적인 내용입니다. 그 즉인즉 중국에 대한 평가가 좋지 않다는 점인데, 사실 중국에서 살고 있는 제가 봐도 중국은 문제가 아주 많은 나라입니다. 하지만 중국에는 부정적 관점으로만 보지 말고 좀 더 객관적인 입장에서 살펴보면 좋지 않을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언젠가부터 중국에 관한 정보들을 다루어야겠다는 생각을 해왔었는데 마침 저와 친분이 있는 상하이신님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어서 이렇게 중국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는 팀 블로그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중국통 혹은 중국 전문가라고 자칭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사실 진정한 중국 전문가 혹은 중국통이 되기에는 너무나 어려운것 같습니다. 5천여년의 역사를 가진 중국, 세계 최다 인구를 소유한 나라 중국, 이 나라에서 발생하는 각종 일들, 그리고 서민들의 생각, 회사 운영 현황 등등..그래서 상하이신님이 팀 블로그를 "중국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 이라는 제목부터 아주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저희들은 중국 전문가라고 자칭하지 않고 단 저희들이 보고 생각하는 관점에서 중국 관련 정보들을 올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 블로그를 구독하고 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블로그 제목만큼 "즐거운 블로깅"이기때문에 그 누구를 위한 블로깅도 아니며 단 제가 업데이트 하고 싶은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보통 회사에나 집에서 급히 글을 올리는 상황이라서 개인 블로그 내용의 질이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팀 블로그에서는 최대한 열심히 글을 작성해서 올리도록 할거에요.


제가 개인적으로 여러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프로그램 리뷰, 대련라이프닷넷, 중문 여행 팀 블로그 QiChengLa, 중문 개인 블로그 등등.. 그런데 그 중 단 한번도 본명이나 회사 소속을 밝힌적이 없습니다. 괜히 회사 소속때문에 사람들이 더 많은것을 생각할가바... 그래서 이번에도 좀 고민했었는데, 그래도 제대로 한번 해보자는 출발점에서 회사 소속 및 본명도 밝히고 시작합니다.

단, 제 개인 블로그든 팀 블로그든 회사와는 전혀 상관없구요..특히 개인 블로그는 막말로 잡동사니 올리는 블로그라서 -.-

오늘 보니 팀 블로그에 업데이트 한 글 하나가 다음 뷰 베스트에 등록이 되어있네요. 사실 저는 중국어도 한국어처럼 잘 합니다. 중국어 못하는것 아닙니다.

블로그 구독 방법: http://www.mbacareer.co.kr/notice/9

앞으로 제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중국에 관한 정보, 및 중국에서의 직장 생활, 여행 정보 등등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구독과 사랑 부탁드려요^^.

RSS 주소: http://feeds.feedburner.com/mbacareer

PS: 상하이신님은 제가 대련에서 생활하고 있을 때, 상해(상하이)에서 모 회사 중국 대표로 계셨는데, 그때 저를 상해에 초청해서 난생 처음 상해를 다녀왔습니다. 현재는 제가 상해에서 생활하고 있고 상하이신님은 한국에 생활하고 계시지만 평상시에 자주 메신저나 이메일로 연락을 하고 있었고 얼마전에도 상해에서 한번 만났었습니다. 가끔 제가 고민이 있으면 좋은 해결방안도 제시 해주는 저한테는 아주 고마운 분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