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 글은 리뷰차이나 팀 블로그에 올린 글입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광고 업체인 유미有米광고회사(www.youmi.net)가 유미광고 2010-2011 데이터 보고서라는것을 무료로 공개했는데 포인트점을 정리해서 전달해드립니다.
데이터 수집 기간: 2010년4월1일-2010년12월31일 유미광고 운영데이터
- 광고 중 엔터테인먼트, 교육정보, 생활 정보가 제일 많다. 56.5% 차지. 여행 광고 클릭율이 1.41% 으로 제일 높다. 의료 건강 정보의 광고 클릭율이 제일 낮음 0.39%.
- 동영상 광고 클릭율은 이미지+텍스트 광고의 3배.
- 스마트폰 광고 효과는 피쳐폰보다 좋음. 아이폰 광고 클릭율은 Symbian의 4배.
- 일인당 광고 가격은 0.5위엔.
- 중국 국내 핸드폰의 주요 해상도240*320, 40%
- 오전 11시는 핸드폰으로 인터넷 사용하는 최고봉.
- 중국 핸드폰 시장 점유율 순위 노키아, HTC, 삼성
피쳐폰 및 스마트폰 비율(참고로 유미광고 사용자에 통한 수치)
스마트폰 OS 시장 점유율: Android 86%, Symbian 8%, iOS 4%, Windows Mobile 1%, BlackBerry 1%.
핸드폰의 주요 해상도240*320, 40%로 1위
ps: 한 광고 회사에 의한 보고서로서 100% 정확하다고는 말할 수 없으나 참고적 의의는 있다고 생각해서 전달해드립니다. 스마트폰 앱 개발 및 보고서를 작성할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브랜드 가치/파워 1위, 삼성은 몇위? (0) | 2011.06.30 |
---|---|
기업과 쇼셜미디어 (0) | 2011.01.31 |
한장의 그림으로 보는 오라클의 인수역사 (0) | 2010.08.08 |
중국경제뉴스-일일중국경제정보(2010.08.05) (0) | 2010.08.05 |
중국경제뉴스-일일중국경제정보(2010.08.04) (0) | 2010.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