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TED영상 한글 자막지원

반응형

웹서빙을 하다가 우연히 네이버에서 한글 자막을 지원한 TED영상 채널이 있다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다만 외부로 동영상 공유는 안되고 네이버에서만 볼수 있습니다.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는 미국의 비영리 재단으로 "널리 퍼져야할 아이디어"(Ideas worth spreading)를 모토로 기술, 교육, 정치, 사회, 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원래 매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열렸으나, 첨차 유럽, 아시아 등지로 강연 지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TEDx 형식으로 각 지역에서 독자적인 강연회를 개최하기도 한다. TED의 강연자로는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앨 고어 전 부통령, 미셸 오바마 영부인 등 유명인사부터 세스 고딘(보랏빛 소가 온다) 말콤 글래드웰(아웃라이어), 수잔 케인(Quiet), 호아킴 데 포사다(마시멜로우), 알랭드 보통(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등 유명 작가들도 참여하고 있다. 네이버 TV캐스트 TED 채널에서는 Technology, News and Politics, Health 등 10개 주제로 분류하여 약 1,000개의 선별된 최고 콘텐츠를 자막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사이트: http://tvcast.naver.com/ted




방금 본 영상은 "이현서(Hyeonseo Lee): 북한으로부터의 탈출". 가슴이 아프네요~


모두들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