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Gmail 계정을 무제한으로 만드는 방법

반응형
금 iF님의 블로그에서Gmail 모든 사용자의 비밀 주소?라는 글을 보고, 구글 메일은 동시에@gmail과 @googlemail.com으로 동시 존재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Gmail 계정을 무제한으로 만드는 방법을 적은 줄로 알고 있었는데,포스팅을 하지 않았더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합니다.

제목 그대로 만약 Gmail계정이 user@gmail.com 이라고 가정하면,

user+a@gmail.com
user+abc@gmail.com
계정 아이디+아무런 영문 문자@gmail.com

즉 user@gmail.com으로 보내오는 메일이나 user+a@gmail.com or user+abc@gmail.com 으로 보내오는 메일이 모두 user@gmail.com 으로 보내온다는 뜻입니다. 즉 뜻인즉 계정 아이디뒤에 플러스(+)를 한 후 아무런 영문 문자를 넣어도 모두 계정의 메일로 메일을 받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방법은 다른 사이트에 회원가입하거나 혹은 별로 중요하지 않은 곳에 메일 주소를 남길 때, user+shop@gmail.com 등 형식으로 가입하면, 나중에 스펨메일을 필터하기 좋습니다.

....
그리고 다른 한가지는 만약 메일 주소가 abcd@gmail.com 이라면 ab.cd@gmail.com or a.bcd@gmail.com의 주소가 사실은 모두 abcd@gmail.com 과 같다는 뜻입니다.

믿지 못하면 테스트 해보세요^^

업데이트: 저가 설명을 정확히 하지 못한 것 같은데, 우의 뜻은 여러개 아이디를 만들 수 있는데, 여러개 진짜 계정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한개 계정을 공유해서 쓰되 여러개의 이메일 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