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애플 홍콩 무계약 아이폰 출시

반응형
얼마전에 애플 홍콩에서 계약이 필요 없는 아이폰을 출시 했습니다. 아시다 싶이 애플은 보통 한 나라에서 이동 통신사와 계약해서 수익금을 챙기는데, 예를 들면 미국에서는 AT&T,일본에서는 SOFTBANK등등..한국에서는 곧 KTF와 합작한다는 소문도 있지만..

중국과는 차이나 모바일과 계약 한다고 했었는데, 아직도 좋은 소식이 보이지 않습니다. 얼마전에 애플 홍콩에서 무계약 아이폰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애플이 차이나 모바일쪽에 압력을 가한다고 볼수도 있다고 합니다. 왜냐 하면, 그동안 서로의 분쟁점이 있었습니다.

홍콩은 바로 중국 대륙 옆에 있어서, 홍콩에서 판매되는 전자제품들이 적지 않게 중국 내륙시장으로 흐르는데, 이번에 애플 제품 역시 홍콩에서 중국의 내수시장으로 통할것은 분명합니다. 그럼 전처럼 미국에서 수입해서, 중국 내륙시장에 판매할 필요가 없거든요~

하지만..



가격이 장난 아닙니다..

홍콩 달러로 5400 달러 중국 화폐로 환산하니 무려 4757CNY. 노트북 한대는 사겠군요.-.- 한국 원으로 환산하면 대충 82만5천860원입니다.

비싸지만, 애플빠들은 지를 사람이 적지 않겠죠?

참고: 중국에서는 핸드폰에 wifi기능이 있는것 자체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국에서 판매되는 htc등 스마트폰은 중국에서 공식적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wifi기능이 없어서, 일부 사람들은 해외에서 수입한 제품을 사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wifi기능이 없는 아이폰 과연 매력이 있을가요?

그래서 차라리 중국 내륙에서 판매된다고 하더라도..wifi기능이 없는 제품은 매력이 없을듯 합니다.홍콩에서 판매되는 아무런 제한 없는 아이폰이 더 우수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