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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아이튠즈 미국 음악 판매시장 점유율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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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기구인 NPD가 화요일에 발표한 자료에 근거하면, 애플의 아이튠즈(iTunes)음악 스토어가 2009년 상반년에 미국의 최대 음악 판매 스토어가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음악 판매시장의 2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데, 2007년과 2008년에 아이튠즈가 음악 판매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4%와 21%입니다.


미국 지역 음악 판매 수량-유료 다운로드와 CD판매량을 모두 포함해서 애플사의 아이튠즈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14%의 시장 점유율로 월마트가 차지하고 3위는 BestBuy입니다.

자료에 근거하면 CD는 아직까지 유료로 음악을 제일 많이 구입하는 형식중의 하나이며 200년 상반년에 CD판매량은 음악 총 판매량의 65%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유로 다운로드 비중은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며 2007년에는 20%만 차지했지만 2009년에는 35%에 달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단 디지털 음악 유료 다운로드 시장을 놓고 본다면 아이튠즈가 절대 강자인데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이는 8%의 시장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한 아마존보다 훨씬 높은 수치입니다. 단 CD판매량을 놓고 본다면 월마트가 20%,BESTBUY가 16%, TARGET와 아마존이 1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합니다.

작년 4월에, 애플이 아이튠즈는 미국 1위의 음악 판매사라고 발표한 뒤 애플사가 제2위인 월마트와의 경쟁 우세는 계속 유지되고 있으며 두 회사의 차이는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via apple4.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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