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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중국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에 기고한 글입니다.
중국 전문적인 시장 조사기관Enfodesk의 분석에 따르면 2010년 제1분기 중국 국내 스마트폰 총 판매량은 1057.3만대(정품)이며 이는 작년대비 46.0% 증가했다. MAC OS 플랫폼 기반의 iPhone과 Android 플랫폼 제품이 중국에 발매되고 있으므로 기타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절대적인 1위였던 노키아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처음으로 30%미만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Analysys International의 시장 조사에 의하면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노키아는 29.30%로 1위, 삼성이 18.7%로 2위, 16.4%로 모토로라가 3위를 차지했다.
아
이폰이 위 시장조사 결과에서 시장 점유율이 낮은 원인 중의 하나가 중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다수의 아이폰은 차이나 유니콤을
통해서 구입한 아이폰이 아니라 홍콩이나 미국에서 판매되고 아이폰을 전자상가의 상인들이 구입해서 판매한 아이폰이다.
다가오는 9월25일 중국내의 두번째 큰 이동통신사인 차이나 유니콤(China Unicom 中国联通)을 통해서 아이폰 4약정폰을 판매하는 외에 애플측은 애플 스토어 및 지정한 전자제품 매장에서 판매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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