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중국의 부동산

반응형

즘 저가 많이 생각하고 있는 중국의 부동산을 말해볼가 합니다. 물론 완전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혹시 중국의 부동산에 관심있는 분들은 그냥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중국의 경제 전체를 본다면 통화팽창이 발생하고 있는 상태이고, 주식이 떨어지고 펀드고 작년에 비해서 안정하지 못하고..등등..무엇보다도 물가 상승이 참 심합니다..

한국에서 살다가 중국에 와서 물건을 사면 이거 참 싸다 등등 말을 하는데, 사실 중국에서 오래 살아보시면 아시겠지만 물가가 싼것은 아닙니다. 단지 한국에서 받는 월급을 중국에서 소비하면 싸 보일뿐이죠.중국 현지의 월급과 물가를 비교하면 전혀 싸지도 않습니다.

요즘 주식과 펀드의 상황이 좋지 않아서 돈 좀 있다는 사람들은 부동산을 향해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저처럼 직장 다니는 사람들은 일정한 나이가 되면 결혼도 해야 하고, 집도 마련해야 하는데, 현재 집값이 계속 폭등하니 사람들의 마음은 복잡하기만 합니다. 몇년 더 있다가는 집도 사지 못하겠구나 그러니 지금이라도 빨리 대출 받아서 사자 등등의 심리 상태죠..

현재 저가 살고 있는 대련의 상황을 보면 3년전에 평당 집값이 대충 3천여원 내지 4천여원 했는데, 현재는 7천은 아주 구석에 있는 아파트고 보통 시내라고 하면 만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2,3년내에 갑자기 폭등했습니다. 두배이상 올랐습니다.

현재 비록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서 정부에서 새로 산 집을 5년내에 판매할 경우 영업세금 등등의 세금을 받는데, 그래도 여러개채의 집을 소유한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집을 사면 절대 믿지지는 않으니까요~

현재 대련에서는 대련시내의 집값이 이미 인민폐로 만원정도 하니까, 이제는 대련이 오를 만큼 비슷하게 올랐다 싶으니, 이제는 눈길을 모두 대련의 한 구역에 속하는 려순으로 향합니다. 그쪽에 소프트파크 2구역으로 선정되였다 등등...어제 대련 주위의 한 섬에서 프로젝트 하는 친구가 와서 그 쪽의 집값도 현재 오르는 중이라고 합니다. 대련의 국제공항을 그 섬으로 옮겨가고, 한국의 조선기업인 STX기업도 이미 들어섰고, 이제 싱가포르의 한 조선기업도 그 섬으로 진출한다고 등등...현재는 중국 평당 2,3천원한데 이제 일년만 지나면 적어도 평당 천원은 오르겠죠?

중국에서는 펀드도 주식도 좋지만, 그래도 아직 부동산이 돈을 벌것 같습니다. 저도 돈만 있다면 여기 저기 다 사놓고 싶은데..돈이 없어요 -.- 하하~ 친척 한분은 이제 상해의 부동산 상황 알아보려 나중에 상해도 가보겠다고 하네요..

참고로 현재 료녕성의 심양시의 부동산 가격이 아직은 안정적인데, 비록 대련보다 값이 싸지만, 이제 곧 또 오를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하면 정보가 제일 중요하신거는 다들 알고 있으리라고 믿습니다. 예를 들면 이곳에는 어떤 산업단지로 되고, 어떤 회사가 들어오고 등등..

한국이든 중국이든 잘 사는 사람은 더욱 잘 살고..못 사는 사람은 더욱 빈곤해지고. 다 똑 같은것 같습니다..

암튼.여러분 모두 부자 되세요~

참고로 중국 부동산 관련 웹사이트

www.goufang.com

www.sof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