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사람들은 왜서 구글 애드센스에 발광 할가?

반응형

블로그는 몇달전에 오픈 해놓고 별로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다. 다른 한 블로그가 있는데 태터툴즈로 블로깅을 합니다. 몇달동안 그 블로그를 통해서 블로깅도 하고 Google Reader로 매일마다 수많은 문장을 읽고 합니다. 물론 한문,중문,영문 모두 있는데 총체적으로 볼때 구글의 관한 내용이 제일 많았습니다. 구글이 feedburner를 얼마에 인수했고..그리고 중국이나 한국이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입이 얼마이다 등등의 내용이 많습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기때문에 PIN번호를 받기는 쉬울것입니다. 올블로그에 가서 보면 항상 애드센스 태그는 선명한 위치에 많더군요.자꾸 생각을 하게 됩니다. 블로거들이 왜서 애드센스에 발광할가?
Google 애드센스

사실 생각해보면 이유는 아주 간단하더라구요.애드센스가 돈이 되니까...이 세상에서 돈을 싫어하는 사람 몇명 없을겁니다. 물론 아인슈타인처럼 수표를 북마크처럼 책속에 넣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만약 아인슈타인이라는 분도 돈이 모자라다면.. 수표를 북마크처럼 사용할 수 있었을가요?

저는 블로깅을 하는 원인은 아주 간단합니다.

1. 저가 원하는 자료들을 공유하고 싶다.
2. 같은 흥취를 가지고 있는 분들과 자주 교류하고 싶다.

그런데 주위에서든지 인터넷상에서든지 볼 수 있다 싶이 아주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가 돈이 되기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다른 블로그의 내용을 불펌도 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는 달아놓고...양심에 걸리지 않는가바요~

돈이 좋습니다. 블로깅하면서 돈이 생기는것도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불펌 하지 마세요..양심을 지키세요.. 무엇보다도 더 많은 방문량과 더 많은 애드센스 수익을 원하신다면 일단 블로그 내용의 질부터 제고시키면 어떨가요? 블로그 문장의 질이 좋아야 보는 사람도 많고 보는 사람이 많아야 그 중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 할 확율이 높지 않을가요? 단순히 돈을 위해서 블로깅 한다면 흥취가 없어질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