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도메인 투자 해보셨나요?

반응형
한국에서는 도메인 투자라는 것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중국에서는 많은 네티즌들이 도메인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도메인 가격을 놓고 볼때는 중국이 한국보다 싼편입니다. 요즘 더구나 cn도메인을 보급시키려고 도메인 관리기구인 cnnic에서 cn도메인 하나에 중국 인민폐1원(한국 인민폐로 대략 120원)를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더구나 도메인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com도메인이든지 아님 cn등 중국도메인이든지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은 모두 구입하는 상태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든 하지 않든..아시다 싶이 도메인 투자하는 원인중의 하나가 적은 돈은로 아주 큰 돈을 벌수 있으니까요~ 예를 들면 com도메인 하나에 60RMB주고 구입했는데 팔때는 10만 RMB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누구나 다 자신이 등록한 도메인이 큰 기업에서 구매하기를 기대하죠. 그래서 외국기업의 브랜드와 상관되는 CN도메인은 네티즌이 이미 손을 써놓은 것들이 많답니다. 좀전에 중국내의 UCC회사인 6ROOMS.COM에서 아주 기억하기 좋은 도메인 6.CN을 중국화폐 100만원여원에 구입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저도 가끔 저가 괜찮다고 생각하는 도메인은 구입하고 합니다. 저가 사용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팔든가 하면 그래도 돈이 조금 될거라고 생각하니까요~ 요즘에 한 사람이 저의 메신저를 추가해서 저가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 WWW.TOPCHINA.CN을 팔라고 하네요~ 처음에는 100원에 팔라고 해서 어이없다고 했더니 가격을 조금씩 올려주더라구요~ 현재는 600원 까지 올라갔지만 전혀 팔 생각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도메인은 중국에 있는 모든 회사에서 사용해도 가능할거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기억하기 좋기때문에..

전에도 도메인 하나를 중국돈 400원에 팔아본 경험이 있는데 이런 장사는 단지 아이디어 하나만으로 돈을 버는것 같습니다. 비록 현재 COM.NET같은 도메인은 이미 좋은 도메인은 다 등록된 상태라고 하지만 그래도 검색하다하다 보면 좋은 도메인이 아직 남아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은 좋은 도메인이 생각나면 검색하곤 합니다. 혹시나 등록되지 않지 않을가 싶어서..

도메인을 구입한후 전문 판매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WWW.ENAME.CN이라는 곳이있구요~ 혹시 좋은 도메인이 있다면 꼭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1. 도메인 첫페이지에 도메인을 판매한다는 소식을 전한다. 즉 연락 방식을 남기고 대충 가격을 얼마에 팔고 싶다고 적어도 괜찮을것 같다.

2. 우에서 소개했던 도메인 거래 사이트에 신고한다. 그럼 더욱 많은 도메인 구입자가 볼수 있다.

여러분 도메인 투자해서 부자 되시길...하지만 의의없고 잘 팔리지 않을것 같은 도메인은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