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st...

올블로그, 좀 심했네요

반응형
소에 골빈해커님의 글을 구독해서 읽는데, 오늘 구글 리더에서 올블로그 공채와 관련된 이야기라 글을 보았습니다. 무슨 내용인가 해서 골빈해커님의 블로그 방문했더니..별로 반가운 소식은 아니였더군요..댓글을 통해서 대충 어떤 내용인지 알것 같구요..그래서 알고 보니..희주님께서 올블로그에 채용 되였다가 합격이 취소되였다는 내용...

저가 이런 글을 올리는 목적은 이슈를 끌려고 한것은 절대 아님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저도 입사해서 인원 채용방면에 일을 해보아서 조금 알겠지만, 일방적으로의 취소는  지원자에게 큰 충격과 실망을 가져다 주죠. 어떤 이유든간에..전화로 면접을 했는데, 입사 통보를 했을 때 반응이 좋지 않았든지 아님, 다른 원인이였든지...

이런 일은 정말로 신중히 처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감정을 가져서는 안되구요..

가끔 여러 사람들이 면접을 보아서 합격이 되지 않는 사람들한테 합격 되지 않았다고 통보를 해줄 때 있는데, 지원자가 아무리 기분 나빠서 꼬치고치 캐 묻는다고 해도 통보하는 쪽에서 절대 화내시면 안되시구요, 회사 이미지 나빠지니까..저는 한동안 이상한 지원자 만나서 고생했습니다. 왜서 합격되지 않았냐는 전화 오고, 지원자의 여자친구한테서도 전화 오고 등등..

어쨌든 블칵에서 분명히 실수를 한것 같네요..희주님도 많이 황당해하신것 같구요..

서로간에 좋게 해결했으면 좋겠네요..블칵에서는 일을 더욱 신중히 처리했으면 좋겠습니다..

희주님 빨리 취직 되시길...블로그 문장을 봐서는 괜찮은 사람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