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tility

중국에서 티스토리 접속 방법

반응형
지난번에 언급했듯이 현재 중국에서는 티스토리 기반으로 만들어진 블로그 방문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 하는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 현재 저가 아는 두가지 소개하겠습니다.

1. RSS구독을 통해서 블로그 내용을 구독하다.

즉 제목 그대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내용을 RSS를 통해서 구독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만약 저의 블로그 주소처럼 http://kr.iamvip.net 이면, rss구독 주소는 분명히 http://kr.iamvip.net/rss 입니다. 즉 이 주소를 한rss나 혹은 구글 리더에 추가해서 구독하시면 됩니다. 비록 블로그 직접 방문은 불가능하지만, 자신 원하는 블로그를 리더를 통해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올블로그 등에 노출된 블로그가 방문이 되지 않는다면 대부분 티스토리 기반으로 설치된 블로그입니다.

2.파이어폭스 플러그인을 통해서 블로그 방문

중국내에는 외국의 사이트를 막아놓는 것이 많은데, 이런 막아놓은 사이트를 방문하려면 파이어폭스의 플러그인 하나를 설치해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원리는 ip대리를 통해서 방문하는 식입니다.

플러그인 주소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286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Util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폰트 받아가세요  (0) 2008.09.18
무료 바탕화면 다운로드  (4) 2008.09.15
무료바탕화면 다운로드  (1) 2008.09.10
중국 주요 항공사 웹사이트 정리  (0) 2008.09.09
미국 Silicon Valley 각 회사 위치 지도  (0) 2008.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