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무료 백신 V3 Lite 다운로드

반응형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25일 무료 백신 ‘V3 Lite(V3 라이트)’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고 ‘V3 Lite’ 전용 웹사이트(www.V3Lite.com)를 통해 일반 개인 사용자들이 무료 백신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무료 백신 ‘V3 Lite’는 종전의 무료 백신 ‘빛자루’ 대신 ‘V3 뉴 프레임워크(V3 New Framework)’ 신기술을 적용, 가볍고 빠르게 새로 개발해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변경한 것이다. 이로써 개인용 V3 계열 브랜드는 유료 고품격 PC주치의 통합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 패키지 소프트웨어인 ‘V3 Internet Security 2007 Platinum’과 별도로 무료 백신 ‘V3 Lite’가 공급된다. 따라서, 개인 사용자는 기본 기능에 충실한 무료 백신을 원할 경우 ‘V3 Lite’를, PC 주치의 서비스 및 PC 방화벽 등 프리미엄급 고품격 통합보안 서비스를 원할 경우 유료인 ‘V3 365 클리닉’과 패키지 소프트웨어인 ‘V3 IS 2007 Platinum’을 사용하면 된다. 안전한 PC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일반 가정용 PC에는 무료 백신 ‘V3 Lite’를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나 기업 및 공공기관, 단체, PC방 등은 사용할 수 없으며 유료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V3 Lite’는 가볍고 빠른 백신의 특성을 나타내는 브랜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생활 보안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하여 컴퓨터에 대해 어려워하는 일반 사용자가 일상 생활 속에서 보안을 실천할 수 있도록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V3 Lite’는 단순히 외산 백신 엔진에만 의존한 마케팅 수단의 기존 무료 백신과는 달리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보안 전문 업체가 제공하는 무료 백신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V3 Lite’는 최근 악성코드의 트렌드가 돈을 노린 범죄화에 따라 지역적 국지적으로 발생한다는 점에서 최신 악성코드를 가장 잘 진단/치료하고, 24시간 365일 긴급 대응 체제로 책임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V3 Lite’의 주요 기능은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스파이웨어 등 악성코드의 실시간 검사 및 진단/치료, PC 최적화, PC 관리 등이다. PC 최적화 메뉴에서는 인터넷 속도 최적화, 불필요 데이터나 프로그램 삭제 등을 할 수 있으며, PC 관리 메뉴에서는 설치 프로그램, 액티브X, 툴바, 보안 패치 등의 상황을 파악해 삭제나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V3 Lite’의 차별점은 ♦브랜드 이름처럼 용량이 매우 가볍고 작동 속도가 빠르며 ♦다른 무료 백신은 제공하지 않거나 불완전하게 제공하는 PC 최적화, 툴바 관리, 자체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위험 사이트 차단 서비스인 ‘사이트가드(AhnLab Siteguard)’와 연계해 탁월한 웹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한 사용자가 불편해하는 광고 창을 띄우지 않는다는 것도 차별점이다.

첫째, ‘V3 Lite’는 차세대 보안 제품 플랫폼인 ‘V3 뉴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빠르고 가벼워졌다. ‘V3 뉴 프레임워크’는 ‘V3 365 클리닉 2.0’에 가장 먼저 적용돼 그 우수성을 사용자로부터 인정받은 혁신적 플랫폼이다. ‘V3 뉴 프레임워크’가 적용됨에 따라 악성코드 검사 속도가 종전의 약 2배로 빨라졌으며, 메모리 점유율은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다. 또한 설치 파일의 크기가 1/10 수준으로 초경량화해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데 드는 시간이 대폭 짧아졌다.

둘째, ‘V3 Lite’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의 악성코드를 실시간 검사 및 진단/치료하는 핵심 기능은 물론, 다른 무료 백신은 제공하지 않거나 기능이 미흡한 PC 최적화, 툴바 관리, 자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보안은 깨끗한 PC 상태를 만드는 데서 출발한다는 점에서 보안의 전제 조건부터 점검한다는 의미가 있다. PC 최적화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임시 인터넷 파일 청소, 메모리 최적화, 인터넷 속도 최적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툴바 관리는 무심코 설치한 각종 툴바 목록을 보여주고 사용자가 삭제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자체 보호 기능은 백신이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것을 막아 악성코드를 치료해야 할 백신이 오히려 악성코드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이다.

셋째, ‘V3 Lite’는 위험 사이트 차단 서비스인 ‘사이트가드’와 함께 설치되기 때문에 우수한 웹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사이트가드’는 사용자가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나 사기 사이트, 피싱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사전에 차단한다. 또한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시 1차 검색 결과 화면에 해당 페이지의 안전 여부를 알려주며, 웹 상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악성코드 유무를 검사해 감염된 파일을 삭제해준다.

안철수연구소는 ‘V3 Lite’의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12월 중순경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via 안철수 연구소 블로그

무료 백신 V3 Lite 다운로드 방법(아래 링크로 가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http://www.v3lite.com/event/list.do?flag=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