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중국어 입력기 모음

반응형
중국어를 배우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아는 중국어 입력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완전 무료이며 간체,번체 입력 모두 가능한 입력기입니다.

1.SoGou입력기

중국의 유명한 포털사이트인 www.sohu.com에서 출시한 중국어 입력기입니다. 개인적으로 강추~
다운로드 사이트: http://pinyin.sogou.com/
사용환경: for Windows XP/Vista
라이센스: 무료

2.Google Pinyin


구글 차이나에서 출시한 중국어 입력기.한동안 구글 차이나에서 SoGou중국어 입력기의 중국어 단어팩을 카피사용해서 논란이 되었지만(결국 사과하고 했음) 요즘은 나름대로 발전하고 있음.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google.com/ime/pinyin/
사용환경: for Windows 2000/XP/Vista
라이센스: 무료

3.QQ PINYIN

중국의 IM시장에서 절대강자인 Tencent(QQ소유자)에서 출시한 중국어 입력기
다운로드 사이트: http://py.qq.com/
사용환경: for Windows XP/Vista
라이센스: 무료

4.紫光拼音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시스템에 첨부된 중국어 입력기외에 제일 유명했던 중국어 입력기.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unispim.com/
사용환경: for Windows XP/Vista
라이센스: 무료

참고로, 윈도우 시스템에는 중국어 입력기가 자동적으로 첨부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제어판-언어설정에 가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Tip: Sogou입력기를 설치하면 기본 입력기가 중국어로 된다고 하는데, 한국어를 기본 입력기로 설정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즉 상태란 오른쪽 아래의 CH 혹은 KO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처럼 세팅 하는 것을 볼수 있는데, 한국어를 선택하면 기본 입력기가 한국어로 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