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지 않는 몇가지 이유

반응형
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했다. 블로그를 처음 접해보는 나로서는 네이버의 기능이 너무나 편리했다. 사진 편집도 잘 되고 스킨도 몇개 신청 할수 있고..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네이버 블로그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래서 결국은 포기하고 티스토리로 옮겼다.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스킨 편집 제한성이 많다.
  일단 스킨을 티스토리처럼 마음대로 뜯어고칠 수 없다. 비록 스킨을 여러가지 선택 할수 있지만 그래도 티스토리처럼 html파일을 뜯어서 고칠수 없다. 간단한 예를 들면 온라인 방문자통계 등등의 소스를 집어 넣지 못한다는 점.

2. 방문자수가 적다.
  네이버에서 유명한 블로그면 몰라도 저의것처럼 평범한 블로그라면 방문자수는 늘지 않는다. 하지만 티스토리같은 데서는 하루에 방문자수가 몇백명이 넘기 아주 쉬운데 말이다.

3. 수익성 창출 하기 힘들다.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돈을 위해서가 아니지만 그래도 블로깅 하면서 수익도 생긴다면 누구한테도 다 좋은 일이다. 네이버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수익성이 생기기는 힘든 상황이다.

4. 제한을 많이 받는다.
  아무래도 네이버라고 보니 제한을 많이 받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의 등등의 원인이 나로금 네이버 블로그를 포기하게 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가 티스토리보다 좋은 점은 하나 있다. 바로 사진 편집 기능이다.

무엇이든 자신이 좋아해야 최고지만...나는 앞으로도 쭉 티스토리를 사용할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