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다음의 중국진출에 대해서 1

반응형
러분들께서 아시다싶이 다음(Daum)은 이미 중국에 진출했습니다. 사무실은 상해에 있구여. 지난번에 스마트플레이스의 몇몇 관계자분들이 중국의 블로거들과 미팅을 가졌던곳입니다. 현재 한국의 몇몇 인터넷 기업이 중국에 이미 진출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네이버,싸이월드 등등. 오늘은 주로 다음의 중국진출에 대해서 말해볼가 합니다.다음번에 네이버, 싸이월드의 중국진출에 대해서 말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이 중국에 진출한 정확한 날자는 모르지만 대충 한 2년정도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알고 계시는 분은 적을텐데 다음이 중국에서 365ren이라는 웹사이트를 내놓았던것. 이 사이트의 내용은 다음이 한국에서 잘 나가는 카페형식의 웹사이트입니다. 현재는 사라진 상태구요, 저가 지난번에 저가 소개했던 사이트 역사 알아보는 사이트 통해서 이전의 모습 찾아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에서 만든 사이트 맞냐구요? 아래것 보시면 확신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페형식으로 된 웹사이트가 한국에서는 엄청 큰 인기를 끌었지만 중국에서는 별로 인기가 없는것 같습니다. 몇몇 사람들만 알고 대부분 사람은 거의 모른 상태입니다. 현재는 사이트를 닫은 상태구요 사이트 링크를 현재 다음에서 운영하고 있는 365bloglink로 걸어놓았습니다. 그럼 365bloglink가 무엇이냐구요? 바로 올블로그처럼 메타블로그 사이트 입니다. 사실은 올블로그의 코드를 가져다 수정해서 중국에서 사용하죠~

그럼 한번 살펴봅시다. (클릭하면 큰 사이즈의 그림 볼수 있다는거 아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365bloglink에서는 첫 페이지에 문장이 얻은 추천수를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핫 태그가 있고 올블로그처럼 어제 가장 많이 추천받은 글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기능은 아직 올블로그보다 훨씬 적습니다. 지난번에 블로그 순위기능도 만들었구요 차츰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다음의 중국측 책임자분께서 저한테 연락와서 몇번 채팅을 했었는데 다음 중국회사의 목표는 다른 블로그 메타사이트 bolaa를 목표로 하고 있더군요.일단 alexa순위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365bloglink가 올해 만들어서 blolaa보다 차이가 많이 나겠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365bloglink에서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예를 들면 365bloglink의 링크를 개인 블로그에 걸어놓으면 T를 준다든가 자신의 도시를 소개하는 글을 적어서 365bloglink의 위원들이 선거를 해서 등수에 걸리면 중국돈 몇천원 줘서 여행을 시키주든가 등등의 이벤트로 홍보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올블로그나 오픈 블로그 같은 메타 사이트에 가입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아마 대부분 블로거들은 더욱 많은 방문자수를 늘이기 위해서 아닐가 싶네요. 물론 올블로그 같은 메타 사이트에 가면 재미있는 내용도 많겠지만요...

365bloglink의 발전하는 것을 보면 아직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는것 같습니다. 우의 도표에서 볼수 있다 싶이. 가입해서 방문자수도 늘지 않고 첫페이지에 문장이 걸렸다 해도 별로 많은 방문자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친구들끼리 서로 문장을 추천 하는 경우가 있어서 별로 의의 없는 문장도 첫페이지에 걸릴 때도 많습니다.

365bloglink가 크게 발전하지 못하는데는 원인이 있다고 봅니다. 그럼 다음번에 제가 몇가진 건의를 해보겠습니다. 기대해주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