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WOW, 마이크로소프트 446억 달러로 야후 인수 전격 발표

반응형
에 인터넷에서 소문이 돌았는데 오늘 보니 진짜인가보군요.. 미국의 저명한 블로그 TechCrunch의 소식에 의하면 즉 마이크로소프트회사에서 446억 달러로 현재 위기에 빠져있는 야후를 인수하겠다고 발표했네요. 아래는 MS사에서 야후측에 보낸 공식 이메일 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다싶이 현재 야후는 구글의 강력한 증장세에 의해서 야후 창시자인 Jerry Yang이 다시 CEO로 나서는가 하면 인원수를 감소하는 방안도 채택하였습니다. 비록 인원수 1000명 좌우를 감소해서 2500만 달러좌우의 지출을 감소시켰지만 그래도 작년의 수입보다 적은 것은 사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회사는 지난번에 거액을 들여서 현재 한창 뜨고 있는 SNS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페이스북(Facebook)사의 적은 지분을 사는가 하면 이번에는 아예 야후를 인수하려고 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회사가 야후를 인수하는 원인중의 하나가 바로 시간이 흐를수록 커져가는 인터넷 광고시장이라고 하네요. 현재 광고시장의 가치는 얼마 지나지 않으면 두배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야후는 웹2.0회사를 몇개 인수 했는데 그중에서 Flickr인수가 제일 성공적이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그리고 mybloglog인수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떻게 이익창출을 할것인가는 그 회사에서 알아서 하겠지만..

야후의 얘기가 나온김에 생각 나는것인데, 구글이 각 나라의 검색시장에서 통판을 치는 반면 한국,중국,일본에서는 힘이 약합니다. 한국에서는 네이버, 중국에서는 Baidu, 일본에서는 야후가...무엇보다도 일본에서는 검색이 1위를차지할 뿐만아니라 쇼핑몰 시장에서도 이베이를 당당히 제치고 현재 온라인 쇼핑 점유율이 1위가 아닌듯 싶습니다.

과연 MS사가 만약 야후를 진짜 인수하였다면 좋은 대책이 있을가요? 앞으로 전망은 어떨가요? 시간이 무엇인가 증명하겠죠..

참고로 아래 문장을 읽어보세요..잼있네요

What Would a Combined Microsoft-Yahoo Look Lik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