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성장하고 있는 싸이월드 중국

반응형
저의 블로그에서 여태것 싸이월드 중국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내용이 좀 많았던것 같습니다. 바로님의 싸이월드 대만에서도 사업포기, 중국은?! 이라는 글을 봐도 알수 있다 싶이 싸이월드가 한국에서는 누구나 다 알아주는 아이템이지만, 미국에 이어 대만에서까지 포기라는 현실 앞에서, 싸이월드 중국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비록 제가 싸이월드 소속 직원 아니지만-.-).

제가 싸이월드 중국 방문 후 그쪽 직원을 알게 되서 메신저에서 가끔 연락을 하는데, 오늘 들은 의외의 소식은 바로, 싸이월드 중국이 현재 이익을 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싸이월드 중국에 대한 보도가 워낙 적다보니, 이런 소식은 아주 뜸한데...싸이월드 중국 측 직원의 말로는 현재 가입자수가 1000만명 쯤 되고, 일인당 1위안의 수익만 창출해도 천만위안이 되고, 이것은 광고 수익을 뺀 수치입니다.

현재 싸이월드 중국을 관할 해 보면, 왼쪽의 그림에서 볼수 있다 싶이,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중인데, 아직 큰 히트는 치지 못했지만, 이런 저런 기능으로 해서, 유저들에게 좀 더 많은 재미거리를 추가하고 있지 않는가 싶습니다.

현재 싸이월드 중국의 이익 창출 방식을 보면 아주 단순한데, 도토리 판매를 통한 이익 창출, 그리고 광고 수익 두가지입니다.

기업을 위한, 특정 홈페이지 비즈니스는 아직 활발히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가격을 조금 낮추든가 혹은 다른 홍보 방식으로 추진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수 있지 않을가 싶네요

일단 Alexa를 통한 싸이월드 중국의 트래픽을 본다면 한창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비록 중국 본토 SNS 사이트인 XiaoneiKaixin001와 비교하면 차이가 많지만

개인적인 생각이라면, 현재 싸이월드 중국은 중국 본토 sns사이트인 xiaonei이나 kaixin001와 비교하면 지명도에서 많이 떨어지지만, 앞으로 오프라인에서 지역별로 활동도 조직하고, 광고 수입도 늘리고 하는 등등의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해도 좋지 않을가 싶습니다.

PS: 제가 아이디어 좀 있는데, 혹시 싸이월드 측 직원분이 이 글을 보시면 연락 주세요..물론 저의 아이디는 싸이월드 중국을 대상한 아이디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