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idu

중국 바이두(Baidu) 문서공유 서비스 출시

반응형

얼마전에 중국 최대 검색 사이트인 바이두(www.baidu.com) 에서 구글의 닥스( http://Docs.google.com) 에 해당하는 문서(文档)공유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중국에서 구글의 닥스를 접속하면 자주 연결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바이두의 문서 공유 서비스가 실행됨으로 해서 중국내의 수많은 문서들이 서로 공유할 수 있게 되어서 좋습니다.

물론 중국내의 최대 포털중인 하나인 Sina에서 전부터 출시한 문서 공유서비스인 ishare가 출시 되었지만, 생각보다 크게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던것 같습니다.

Sina 문서 공유 서비스 http://ishare.iask.sina.com.cn/

Sina의 문서 공유 정책중의 하나는 일정한 기간동안만 문서를 저장할 수 있으며, 지정한 기한동안 문서를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삭제당한다는 것입니다.

바이두의 문서 공유 서비스 중 문서를 온라인으로 직접 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링크: http://wendang.baidu.com/view/d0e7e87101f69e31433294e5.html (샹그릴라 호텔 영어 교육 자료)

여러 종류의 문서들을 따로 뷰어를 클릭해서 볼 필요없이 바로 볼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필요도 없습니다. 물론 파일 업로드자가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데 일정한 정도의 Baidu금액이 필요한지 설정을 할수는 있습니다.

중국의 각종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바이두 문서 공유 서비스 활용하세요

http://wendang.baidu.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