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블로거,애드센스 알바생이 되여버리다?

반응형

즘 들어 느낀점은 구글이 부정클릭을 방지하는 정책(?)을 내 놓은 후부터 애드센스에 무엇인가 달라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애드센스 클릭율이 낮아졌나구요? 아닙니다. 오히려 방문자가 늘다 보니 이전보다는 클릭율이 높아졌는데 단가가 장난 아니게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애드센스 통해서 수입을 얻는 형편에 무슨 잔소리가 이렇게 많냐고 생각할지 몰라도 저는 요즘 들어 이런저런 생각을 자꾸 하게 됩니다 ^^


일단 애드센스를 본다면 단가가 확 떨어진것은 사실입니다. 전에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가 현재의 수치라면 적지 않은 수입을 얻을 수 있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방문자수가 많고 클릭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인데도 수입은 눈물나게 적습니다... 하루에 1,2달러밖에 되지 않는답니다..혹시 구글이 한국에서 많은 광고주를 끌어들이기 위해서 광고가격을 낮추었을가요?


그리고 구글의 서비스를  애용하고 있지만 단 한가지만은 정말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애드센스에 대해서..애드센스에 이상한 것이 발견되면 확실한 증거도 있기전에 무조건 우선 범죄자로 취급하듯이 이런 정책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상에서 적지 않은 사람들이 천달러가 넘는 수익을 냈는데도 부정클릭이라고 판단하고 계정을 정지시키지 않는가 하면 이미 보낸 수표의 돈도 다시 빼돌리는 현상이 있는것이 구글입니다.

참 대단합니다.

구글이여~ 이래서 되겠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