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구글 중국의 자그마한 이벤트??

반응형
국에서는 검색시장에서 중국 본토기업인 바이두(Baidu.com)이 1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구글 중국이 바이두를 따라잡으려고 온갖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구글 중국의 리더는 전에 마이크로소프트회사에 있던 카이푸 이(Kaifu Lee)라는 분인데, 중국내의 젊은층에서 아주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물론 바이두의 리더인 이연홍(李彦宏)이라는 분도 물론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ㅠㅠ 죄송...

다른게 아니라..구글 중국 공식 블로그에서 본 소식인데, 구글 중국에서 무자년 즉 중국에서는 鼠年이라고 하는데, 새해에 복 많이 받으라는 의미에서 폭죽의 그림을 검색 결과 오른쪽에 달아놓았습니다. 폭죽은 중국에서 아주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명절이 되면 반드시 폭죽을 터뜨리고 한답니다. 방금전에도 폭죽 소리가 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다 싶이 이 로고는 무자년을 위해서 제작한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그림은 구글 중국 공식 블로그에서 제공한 것

참고로 구글 중국 공식 블로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googlechinablog.com

아시다 싶이 구글 각 나라 및 지역의 공식 블로그는 xxx.blogspot.com이라고 되어 있는데,중국의 것만의 도메인이 독특하다면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중국에서는 자주 www.blogspot.com이라는 구글 블로그를 막아놓기 때문입니다. 대체 이유라면, 불량의 글내용들이 많다고 하는데...가끔은 막아놓았던것들을 풀어놓기는 하지만...대부분은 막아놓은 상태라서 중국에서는 방문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파이어폭스 플러그인을 통해서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