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中최대B2C인터넷 사이트 TAOBAO에 진출한 LOCK&LOCK(락앤락)

반응형

실 저가 남자인지라 밀폐용기에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그래서 LOCK&LOCK(락앤락)이 밀폐용기에서 유명한 브랜드라는것도 몰랐습니다.  -.-

며칠전에 회사 동료들이랑 밥을 먹다가 밀폐용기를 보니까 락앤락 브랜드였습니다. 그래서 어느나라의 제품이냐고 물었더니 한국이라는것이였습니다..

사실 대형 슈퍼마켓에서 락앤락 밀폐용기를 본적도 있는데 별로 이름없는 브랜드인줄 알고 구매하지 않았던적이 있습니다..

오늘 토우보에서 물건 검색하다가, 요즘 토우보에서 밀고있는 B2C쇼핑몰에서 첫페이지 mall.taobao.com에 노출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락앤락을 클릭해서 보니 중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인 토우보에 매장을 꾸렸더군요..지난번의 델처럼요.

http://locknlock.mall.taobao.com/home.htm

현재 이벤트도 진행중....

방금 락앤락회사 소개 검색해보았더니..

현재 9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락앤락은 한국보다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 받았다. 미국에서는 2001년 최대 TV 홈쇼핑 ‘QVC’ 데뷔 방송 내 5,000세트 매진을 기록했고, 2003년 3월과 2004년 1월에는 QVC 홈쇼핑의 Today`s Special Value로 선정되었다. 2004년 3월 독일 QVC 홈쇼핑에서는 생방송 중에 분당 466세트 판매 기록과 함께 방송 6회 만에 전량 판매기록을 세웠고, 5월 TSV에서는 1일 40,000세트이상 판매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2003년 영국에서는 가장 권위 있는 가정용품 전문지 “Houseware”의 Best of Best Seller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 외에도 세계 4대 전시회(시카고, 프랑크푸르트, 중국, 홍콩)에서도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락앤락은 락앤락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서 영국,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시장에 맞는 해외 광고 및 홍보활동 등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락앤락 공식 사이트 제공

사실..현재 중국이 8%이상의 급성장속도로 경제가 발전하고 있는 만큼 소비에 대한 요구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만약 전에는 단지 먹고 살기만을 위해서 소비를 했다면 현재는 보다 낳은 브랜드, 보다 우수한 제품으로 갈려고 합니다. 아직까지도 중국은 낙후하고 못하는 나라만이라고 생각하는것은 오히려 잘못된 생각입니다. 경제가 급성장속도로 성장하고 나라 인구도 많은 만큼 어마어마한 소비시장을 반듯이 생각해야 하지 않을가요? 저가 살고 있는 대련이라는 도시만 해도 BMW차를 하루에 십여대는 흔히 볼수 있습니다.

주제로 돌아가서 만약 한국내에서 괜찮은 제품이고 중국 시장에서 더욱 많은 매출을 올리고 싶으면 토우보 같은 훌륭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홍보를 하고 판매를 하는것이 상책이지 않을가 싶습니다.

현재 토우보의 우세라면 완벽한 인터넷 지불시스템이 있고 고객만족도 평가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는 중국내의 신용체제가 아직 완벽한 점에서 꼭 필요한 조건들이죠.

락앤락 제품은 토우보에서 판매가 많지 않더라도, 홍보작용하는데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지 않았을가 싶습니다. 저처럼 락앤락제품에 대해서 알지 못했던 사람들도 토우보사이트의 소개를 통해서 락앤락의 제품을 알고 브랜드 지명도를 알게 될수 있으니까요..

락앤락의 전략 좋습니다. 상해의 CJ홈쇼핑에서 전에 락앤락제품을 판매한적이 있다고 하는데, 상해의 CJ홈쇼핑은 상해를 위주로 한다면 토우보는 중국 전체를 대상으로 하니까.. 범위가 훨씬 크고..매출도 앞으로 더욱 늘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