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싸이월드 중국 음악 서비스로 승부를 걸 것인가?

반응형
난번에 싸이월드 중국에서 내놓은 서비스 즉 음악을 무료로 올려서 들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요즘 보니 싸이월드 중국측에서 음악 아이템을 가지고 많은 신경을 쓰나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아시겠지만, 전문 음악이라는 메뉴가 나타날만큼..음악 아이템을 통해서 트래픽을 늘리거나 수익을 창출 할 생각인지...?


뮤직 매뉴를 클릭해서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클릭하면 큰 화면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정책을 보면 싸이월드 회원이라면 음악을 도토리 필요 없이 올릴 수 있습니다.싸이월드에서는 일인당 100메가의 음악을 올릴 수 있으며 배경음악으로 사용할려면 6개월에 도토리 10개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실 싸이월드가 한국에서처럼 배경음악을 차라리 구입하게 하지 않고 회원이 원하는 음악을 올려서 도토리로 지불한 후 자신의 배경음악으로 하게하는 것은 중국 현지의 상황에 의한것입니다. 즉 현재 중국에서는 특히 중국내 최대 검색사이트은 Baidu에서는 mp3을 마음대로 검색 및 다운로드 가능해서, 중국내의 인터넷상에서 돈을 주고 음악을 사는 경우가 없습니다. 더구나 한국에서처럼 mnet사이트처럼 전문 노래를 판매하는 곳도 거의 없습니다.

현재 싸이월드 중국의 정책을 보면 여러가지 기능을 개발해서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특히는 발자국을 남기는것.. 누가 방문왔으면 자동적으로 어떤 회원이 방문왔는지 알게 됩니다. 그래서 그 발자국따라 방문자의 미니홈피를 볼수도 있구요..

싸이월드 중국의 전체 분위기를 본다면 한류를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전진, 간미연 등등의 한류 연예인들이 싸이월드 중국에서 인터뷰도 하고, 여러모로 한류를 위주로 한 내용들이 참 많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고도 한류 광고 위주로...

나중에 상세하게 싸이월드 중국과 중국내의 경쟁자들과의 리뷰를 하겠지만..오늘은 간단히 집고 넘어간다면..싸이월드가 블로그인가요? 중국 최대 검색사이트은 Baidu에 중국어로 博客(블로그)를 검색하면 싸이월드 중국이 제일 처음에 보입니다. 트래픽이 많아서 그런거는 아니구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Baidu에서는 해당 단어를 광고 할때 돈을 제일 많이 지불 하면 검색 1순위에 나타나게 합니다. 즉 중문으로 블로그라는 단어를 광고를 여러개 사이트에서 광고 했는데, 그 중 싸이월드의 광고 단가액이 제일 높다는 거죠..예를 들면 타 사이트에서는 블로그라는 단어를 검색해서 클릭할 때 1원 준다면, 싸이월드에서는 무조건 1원이상의 돈을 Baidu에 지불한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중국 전반이 음반 저작권에 대해서 엄격히 조취를 취하지 않아서 괜찮겠지만, 나중에 언제든지 저작권을 중시하게 된다면, 싸이월드의 음악정책이 무조건 변해야 할것 같네요. 왜냐하면 불법 음반을 올리는것을 허락한 싸이월드 중국에도 책임이 있으니까요..

현재 음악을 들으면 포스팅을 하는데, 회원들이 올린 음악들이 듣기 좋군요 ^^

근데,,싸이가 언제부터 블로그로 변했나요? 블로그가 유행한다고 누구나 다 블로그인가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Baidu에서 推广이라는 말은 Baidu에 광고를 하고 있다는 뜻임.

참고로 싸이월드 중국의 사이트 주소는 www.cyworld.com.c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