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tility

iPod Touch와 iPhone으로 플리커(Flickr)에 사진 올리자

반응형

지난번에 아이폰을 구매 후 잘 사용하고 있는 Jack입니다. 사실 다른 아이폰(iPhone) 유저들을 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도 설치하고, 별것 다 하는데, 저는 영화 한편도 보지 않고, 음악도 아이폰으로 듣지 않고, 음악은 단순히 아이팟으로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가 아이폰을 애용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카메라 기능입니다. 일단 스크린이 커서 사진 찍으면 보기 참 좋습니다. 물론 해킹 툴을 이용해서 동영상도 찍을 수 있구요..상세한 아이폰 리뷰는 후에 올리겠습니다.

저가 전에 사진 공유 사이트- Flickr소개라는 글을 올렸는데, 주로 사진을 싸이나 블로그에 올리다가, 요즘은 그래도 사진을 볼려면 플리커에 올리면 좋겠다 싶어서 플리커 유료 계정까지 구입했습니다. 일년에 24.99달러인가 그렇습니다.

일단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로 플리커에 사진을 올리려면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http://m.flickr.com 접속

2. 사진 업로드 메뉴를 클릭한다. 그럼 이메일 주소 하나 알려주는데, 사진을 이메일로 보내면 자동적으로 사진이 플리커에 올려집니다.(이메일 보내는 기능은 아이팟 혹은 아이폰 유저라면 다 알고 있을것이라고 믿기에 생략)

너무 편하게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플리커는 원본사진을 저장할 수 있고, 유료 계정을 구입하면 제한이 없습니다. 물론 무료 버전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