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구글 차이나 무료 음악 서비스 사용해보니

반응형
후글님의 구글 차이나 음악 서비스에 대한 소식을 보았던 분들은 알겠지만, 구글 차이나에서 3월30일날 공식적으로 음악 검색서비스 를 선보였습니다.

사실 구글 차이나가 음악서비슬를 시도한것은 이것이 처음이 아니고, 지난 2008년 8월5일 이번에 합작한 중국의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TOP100.CN과 합작을 시작으로, 이번 공식적인 서비스 론칭은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두가 현재 중국 검색시장에서 1위이고, 서비스 중 음악검색 서비스인 mp3검색 서비스는 자체 검색 비중에서 30%나 차지한다고 합니다. 현재 중국내에서 거의 모든 검색서비스가 음악 검색 및 다운로드 서비스가 있듯이, 구글 차이나만 공식적으로 론칭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아예 TOP100.CN사와 합작해서 적지 않은 회사에 저작권료를 주고 이번 서비스를 론칭한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구글은 돈이 많습니다.

즉 구글 차이나 음악 서비스는 주로 온라인 음악 감상+음악 다운로드 등 두가지 서비스가 모두 무료라는 점입니다.

전에 바이두 등 중국내 검색 서비스를 통해서 불법 음원을 다운로드 하거나 감상했다면, 이번은 구글 차이나의 덕분에 정품 음악을 무료로 감상하든가 혹은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구글 차이나 음악 서비스 화면,무엇보다도 Firefox웹브라우저 지원해서 좋아요^^.

온라인 음악 듣기 서비스를 사용해보니, 처음에는 버퍼링이 자주 발생하더니, 요즘은 버퍼링 현상이 거의 없습니다. TOP100사이트에서 갑자기 확 많은 트래픽에 의해서 엔지니어들이 쉽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이런 서비스가 처음으로 구글 차이나에서 의해서 형성되었는데, 앞으로 바이두 등 기업이 따라할 수 있을거라는 기대는 크게 하지 않겠습니다. 여러모로 바이두가 음악 서비스때문에 소송을 받긴 하지만, 아직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구글 차이나 음악 검색 서비스 론칭은 중국내에 있는 네티즌한테는 큰 선물입니다.

현재 구글 차이나 책임자인 Kaifu Lee도 여러모로 선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Facebook에서.(중국 내륙 ip만 서비스 사용 가능하다네요)




혹시 중국 노래 필요하신 분들은 메일로 제목하고 가수 보내주시면 다운로드 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