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중국 운남 여행기 첫째날

반응형

지난번의 맛보기로 샹그릴라에서 찍은 사진 한장을 올렸는데, 본격적으로 중국 운남 여행기를 올려봅니다.(일단 쓸데없이 문장이 길어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존댓말이 아닌 반말로 글을 적겠습니다. 많은 양해 바랍니다^^.)

일단 간단하게 운남성을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운남성(雲南省) 즉 중국어 발음으로는 윈난성은 중국의 남부에 위치한 중국내의 한 성(한국으로 놓고 말하면 도)인데, 전 중국에서 소수민족이 제일 많은 지역이다. 운남성에 모두 52개 민족이 살고 있는데, 그 중 5000명 이상인 민족은 모두 26개 민족이다.

윈난 성 지도그림 wikipedia참고

대련-->곤명(쿤밍) 항공사: 중국 남방 항공 CZ6427 7:35분 비행기 12:55 분 곤명에 도착

기내, 비행기는 중도에 하남성 정주에 잠시 착륙했다.

창밖~

 

옷 자랑이 아니라, 세탁을 저녁에 한 후 옷이 채 마르지 않아서 옷 말리는 중

긴 비행 끝에 끝내 도착한 곤명시

일단 쿤밍에 도착 한 후 바로 다음 목적지인 대리(大理-중국어 발음-따리)로 가야하기때문에 버스를 이용하기로 했음. 공항안에 따리로 가는 버스 티켓을 판매하는 곳이 있음. 공항에서 버스 타는 곳까지 무료로 배송 해줌.

곤명-->대리 버스 티켓 값 130원

버스 터미널

운남의 물을 광고해주는 센스~

곤명에서 대리까지 원래는 버스 이용하면 세시간 반 내지 네시간 걸리는데, 현재 길 수리 하느라고 빙빙 둘러서 가기에, 다섯시간 넘게 걸려서 목적지인 대리에 도착. 창산호텔앞에서 내림. 여관에서 마중오는 차 기다리다가 대리 여행 코스 소개하는 사람을 만나서, 내일 대리 1일 코스로 대리 구경을 하기로 했음. 왜냐 하면 이튿날 저녁에 다음 목적지인 리강으로 출발해야 하기때문.

묵게 된 여관-相思旅舍 120위안.대련에서 출발 전에 예약금 100원을 입금까지 하고 예약한 여관인데, 왠지 가격이 좀 비싸다는.

일단 짐을 풀어 놓고 대리 야경을 구경할려고 출발..바로 여관 근처에 있어서 보행으로도 가능.

대리의 역사(위키피디아 참고)

대리가 사서에 등장한 것은 전한의 원봉연간(기원 전 110년 - 기원 전 105년)이며, 대리 지구에 엽유, 운남, 사용, 비소 4현이 설치되어 익주군의 관할 하에 편입되었다. 그 후 남조대리국이 건립되면서 수도가 대리에 설치되었다. 원나라 때 윈난의 중심은 쿤밍으로 옮겨갔다. 이 지역에는 대리로 등이 놓여졌다. 명·청 시대는 다리부라고 개칭되었다. 1956년 11월 22일, 다리 바이족자치주가 설치되었다.

성문

대리에서 옛 건물 위주로 형성된 거리.백족이라는 소수민족이 만든 상품 위주.

왠지 고전시대로 돌아온 느낌?

멋진 야경

금강산도 식후 경 이라고..일단 배고픈데 배부터 채우고~무엇보다도 대리는 소비가 낮은 듯.이 모든 것이 단 58위안이라는 것. 단 서비스는 별로~ㅋㅋ

배 불렀으니 구경은 계속 해야 한다는 것. 서양인의 거리,주로 바나 커피숍이 많은 거리.

맥주나 한병 할가?

생활을 즐기는 외국인들

돌고 돌다가 결국은 唐朝라는 바에 갔음.

클럽과 조금 비슷한 분위기.알고보니 최저소비 있음.100위안.

맥주 두병 하고 피곤해서 나왔음.

참고로, 서양인의 거리 분위기는 상해의 신천지와 비슷했음.길 양쪽에 바들로 가득차 있음.

일단 첫날 여행은 주로 길에서 시간을 다 보낸것 같다. 비행 4시간 좌우, 버스에서 5시간 넘게..

이튿날의 대리 1일 여행 코스 기대 됨.

반응형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출발 저가항공 사이트 정리  (0) 2012.10.03
항주 여행기- 맛있는 음식 맛보기  (4) 2009.08.30
중국 씨탕(西塘서당) 여행기  (1) 2009.06.30
항주 여행기-첫날  (3) 2008.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