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NHN 중국 게임시장 철수 준비중

반응형

요즘 구글 중국이 중국 시장을 철수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핫 뉴스가 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 중국 최대 포털중 하나인 Sina 사이트 Tech분야의 메인에 NHN 중국 게임 시장 철수 준비중이라는 뉴스가 떴습니다.

올해 구정 전후에 NHN회사가 중국 게임 시장을 떠날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현재 각종 게임 회사와 협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2004년4월9일, NHN회사는 1억 달러로 한동안 중국에서 잘 나가던 렌쭝(http://www.ourgame.com/ 聯衆)의 50% 주식을 구입했습니다.(필자 추가: 상세한 내용은 네이버 공식 홈페이지 자료 참고)

전문가의 분석에 의하면 NHN회사는 수년간 중국에서 게임 회사를 운영하면서 렌쭝회사의 유저와 자원을 이용해서 본토화(本土化)하는데 줄곧 성공하지 못했으며 목표에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경쟁자인 TENCENT QQ의 게임은 렌쭝에게 아주 큰 압력을 가져다 주었다고 합니다. 이는 NHN이 중국 게임 시장을 퇴출하려는 원인중의 하나입니다.

현 렌쭝 CEO인 伍国梁의 핸드폰은 받지 않는 상태이며 렌쭝 게임 회사를 인수할 가능성이 있는 썽따(盛大)와 완머이스쿵(完美时空) 두 회사는 아직 입장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PS: 급히 번역했는데, 많이 양해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