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항주 여행기-첫날

반응형

지난번의 일기에서 언급했듯이 상해 출장을 가게 되었습니다.금요일에 회사 일이 잘 끝나고 저녁에 친구 만나서 밥을 먹고 있는데, 다른 한 친구가 전화 왔습니다. 주말에 무엇을 할거냐고..그래서 저는 소주 혹은 항주 놀러 가고 싶다고 했더니..친구도 어딘가에 놀러 가고 싶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은 상황에서 호텔 가서 일단 열차 시간 알아보고..짐 정리했습니다. 새벽 1시쯤에야 잠을 잘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여행 첫날....

일단 아침 7시20분쯤에 지하철 상해남역에서 만나기로 했다. 지하철을 한번 갈아타고 기차역에서 우여곡절속에 친구를 만날 수 있었다. 급히 항주 가는 기차표를 끊을려고 갔는데, 가보니 9시30분에 있다는 것이었다. 표를 구입하고...오랜만에 만난 친구랑 얘기도 하고..

이런 열차는 처음 타보는데, 아주 빠른 열차다. 즉 중국어로는 动车组,상해에서 항주까지 1시간18분이면 된다. 가격은 54원(중국 화폐)

기념 사진 한장 찍어주는 센스~

 

열차 안의 모습..상해에서 항주까지 직통이다. 중간에 멈추지 않는다.

묵은 호텔,사실 호텔이기보다 한국 수준으로 따진다면 모텔과 비슷하다.269원

 

항주 서호 풍경

서호에서는 배표를 45원 주고 구입하면, 배를 모두 세번 탈 수 있는데, 서호안의 2개 섬에 갈 수 있다. 역사를 미리 공부하고 가면 더욱 의의 있는 여행이 될듯..하지만 저희들은 아무런 역사 공부도 하지 않고 가서..ㅠㅠ 그냥 구경만..

저녁에는 허방제(河坊街)라는 곳에 갔다.예술의 거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맛있는 음식이 있는 곳, 역시 사람은 많았다.

재미있었던 것은 ,황제가 거리를 거닐고 있다는 점.

매장이 적지 않았다.

저는 개인적으로 항주 특산물 몇개 사고, 목거리 하나 샀다.

비록 비가 오고, 전혀 계획이 없었던 여행이었지만, 나름대로 좋았다. 너무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오히려 더 좋은 것들을 보고, 느꼈기에 기분이 너무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