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구글 중국에서 Answer 서비스 내놓다

반응형
글 중국이 중국 검색시장에서 더 많은 시장 점유률을 차지 할려고 온갖 노력을 다 하네요.지난번에는 포털 사이트 Sina와 손을 잡더니 이번에는 중국에서 BBS가 유명한 텐야(tianya.cn)와 손을 잡아서 텐야라는 사이트에 네이버처럼 지식인 서비스 즉 Answer서비스-Wenda를 선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구글 중국 정책을 보면 중국의 최강 검색사이트은 바이두(baidu.com)을 이길려고 아주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중국에서는 그래도 바이두를 인증해주는 사람들이 더 많죠. 바이두에 쯔또우(zhidao.baidu.com)이라는 answer서비스가 있는데 아마 구글이 이번에 바이두의 서비스와 맞대결 붙을거 같네요. 하지만 구글은 총명스럽게 자신이 직접 관리 하는 것이 아니라 tianya사이트에서 관리하게 하고 구글은 검색기술만 제공한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이 중국에서의 상황은 나중에 구체적으로 말하구요.어쨌던 구글이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비록 구글 한국이 한국에서 노력하는듯이..하지만 그만큼 효과도 보았으면 좋겠네요..한국에는 네이버라면 중국에서는 아직도 바이두 입니다.

이상하게도 외국인터넷 기업이 중국에 진출하면 대부분 성공을 하지 못하네요. 네이버,싸이월드,다음,야후,myspace,등등..나중에는 이 기업들의 간단한 현황을 적어볼게요..

이번에 내놓은 Answer서비스 http://wenda.tianya.cn/wend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