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다음도 네이버처럼 지식인 서비스를 내놓는다면?

반응형
전부터 생각을 해보았습니다...현재 대한민국의 검색시장에서 네이버는 절대적인 1위를 차지 하는데..제2위인 다음은 네이버를 따라 잡을수 없을가요? 사실 저같은 경우는 네이버 서비스를  사용하는 원인은 딱 두가지가 있습니다. 지식인 서비스 하고 사전입니다. 비록 몇달에 한번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지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처럼 네이버 검색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중에서 지식인 위주로 네이버를 사용하지 않을가 생각해봅니다.
현재 인터넷 시장을 보면 다음이 티스토리를 전격 인수하면서 부터 블로거뉴스 ,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등등 그리고 UCC서비스를 강추하면서 WEB 2.0쪽의 서비스는 잘 밀고 나가는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아직 큰 변함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편인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페 서비스를 놓고 봐도 네이버보다 다음의 카페서비스가 더욱 좋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아직도 카페의 수요가 있는것은 당연한 일이고 다음은 블로그 서비스 ,UCC서비스 그리고 검색방면에서는 아직은 네이버보다 후진한 지식인 서비스 즉 네티즌들이 묻고 네티즌이 대답하는 서비스만 나온다면 네이버의 검색 시장 점유율을 초과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기계적인 검색결과보다 지식인 서비스처럼  ANSWER서비스를 내놓으면 얼마든지 더욱 많은 호감을 얻을 수 있고 검색의 유효성에 더욱더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현재 중국의 검색시장에서는 최대 포털사이트인  씬랑(SINA.COM.CN)에서 단독적으로 질문&답변 서비스를 내놓았는데 괜찮은 반응을 보이다가 그 후 최대 검색시장을 점유한 바이두(WWW.BAIDU.COM)이 같은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많이 밀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구글에서 검색하지 못한것은 바이두에 가서 검색을 하고 합니다. 바이두에서는 쯔또우(zhidao.baidu.com)즉 뜻인즉 안다는 뜻입니다.

다음에서도 물음&답변 서비스를 내놓으면 검색결과에 광고로 가득찬 네이버 검색 결과에 비해서 더욱더 좋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고려해보시면 좋을텐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