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싸이월드 중국에서 내놓은 재미있는 서비스

반응형
싸이월드가 중국에서 내놓은 한국판 싸이월드 서비스 赛我网(www.cyworld.com.cn )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들어 싸이월드 중국이 각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네요..지난번에 불우어린이를 돕기 위한 콘서트를 준비하는가 하면 싸이 통계 서비스 요즘은 또 관계망(关系网)이라는 것을 내놓았습니다. 이 서비스는 같은 지역의 싸이월드 사용자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고 친구 사귀고 싶으면 얼마든지 가능하게 만들어놓았습니다.

화면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제일 관심하는 사람과 저를 제일 관심하는 사람 등으로 분류해서 내놓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왼쪽의 그림처럼 동창, 고향,같은 지역,같은 애호를 소유한 자 등등의 분류로 나눠서 자신이 원하는 분류에 의해서 친구들을 찾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싸이월드의 중국 진출에 대해서는 저의 부족한 생각으로 정리 좀 해보고 싶네요...

많이 노력은 하는것 같은데 아직은 중국내의 SNS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Xiaonei(www.xiaonei.com )비교하면 인기가 뒤떨어진게 사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싸이월드가 블로그에 비해서 상업성이 좀 강하긴 하지만 그래도 기능상으로 볼때는 정말 우수한 제품입니다. 특히 사진 편집 등등의 서비스가 너무나 좋습니다. 저처럼 포토샵을 잘 다룰줄 모르는 사람들도 싸이월드에서는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ps.티스토리도 사진 편집 기능 내놓지 않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