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장백지 누드 사건으로 본 중국 네티즌의 힘

반응형
실 저도 며칠전에 장백지의 누드 관련 기사를 보았습니다. 현재는 사정봉의 안해이자 한 애기의 엄마인 장백지가 이전에 진모씨와 사귈 때 찍은 사진이 어떤 원인으로 홍콩 bbs에 배포되였네요...그래서 중국 대륙의 네티즌들을 열광(?)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번 사건은 현재 연예계를 절반 은퇴 하고 훌륭한 가정 주부가 되겠다고 맘 먹은 장백지에 대해서는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비록 지난 1월 31일날에 장백지가 전화에서 성명하기를 이 사진은 포토샵으로 합성한 것이라고 변명하지만...중국 네티즌들은 이 사진을 한곳한곳 분석해가며 이전에 진관희씨의 집의 구석 구석과 장백지의 몸에서 있는 점 등등을 분석해가면서 절대 합성 사진이 아니라고 증명을 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가 홍콩 경찰서에서 말하기를 현재 사진을 처음 배포한 사람을 체포했는데 아직 조사중이고 사진에 대해서는 합성이 아니라고 합니다.
....
사실 오늘 알고 보니 장백지 사건 전에 electrolux회사의 매니저 비서가 개인적으로 미국인 남자친구와 해남도에 여행을 갔다가 누드사진을 찍은 것이 그 남자친구가 인터넷에 사진을 비밀로 숨겨두었던것이 네티즌에 의해서 해킹 당한 사진은 인터넷에 배포했습니다. 결국은 네티즌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네티즌들의 비난을 많이 받았죠. 중국 여자가 나이 많은 42세의 남자와 데이트를 한다고 어쩌고..결국은 electrolux회사에서 성명을 하고 이 여자를 사퇴하게 하였습니다.
....
이런 저런 일로 볼때 중국은 아직 인터넷 법률이 완벽하지 못해서..네티즌들이 이런 사진을 인터넷 상에 올려서 관심을 가지기 좋아합니다. 비록 도덕상으로 문제가 있는것은 알지만..그래도 쉽게 찾아낼 수도 있는것도 아니고...중국에서는 어느 정도냐하면...방금전에 말씀 드렸던..
electrolux 매니저 비서가 다녔던 소학교, 중학교, 대학교, 일상 사진 등등 모든 것을 밝혀냅니다. 개인적인 메일 주소는 별것 아니겠죠..
...
저도 중국에서 살지만..인터넷이란게 참 무서운것 같습니다..
.....
중국 뿐만아니라..어느 나라도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지난번에 싱가포르의 남양이공대학의 커플이 그런 동영상을 핸드폰으로 찍었는데, 그 핸드폰이 잊어지면서..네티즌에 배포되여..큰 물의를 일으켰죠..아직 18살밖에 되지 않는 어린아이들인데...
...
어쨌든 이번 사건은 장백지를 비롯해서 진관희씨의 전 여자친구들한테는 큰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 사진을 왜서 찍는지..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