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싸이월드 중국 광고 가치는?

반응형

싸이월드 중국에 대해서 몇번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아래글들 참고 하시길^^

싸이월드 중국의 현명한 정책?

싸이월드 중국에서 내놓은 재미있는 서비스

싸이월드와 다음이 중국 바이두에 광고를 하다

싸이월드 중국 음악 서비스로 승부를 걸 것인가?

싸이월드 중국이 광고주의 사랑을 받지 못해서인지, 싸이월드 로그인하면 아래 그림처럼 광고자리를 선전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즉, 이는 현재 알리바바(www.alibaba.com) 소속의 광고주와 사이트 주인을 연결해주는 알리마마(www.alimama.com)에서 제공하고 있는 광고 연결 서비스인데요, 즉 사이트 주인이 광고 가격을 자신이 원하는 액수를 보여주면, 광고주가 사이트 현황을 보고 마음에 들면 광고를 올리는 형식입니다.

저가 알리마마에 올려져 있는 싸이월드 중국의 메인 화면 가격을 보았더니, 한주일이 중국돈으로 2만원입니다. 무엇보다도 재미있는것은 싸이월드 중국에 대한 소개입니다.

http://www.alimama.com/membersvc/zone/2792387.htm

  • 网站描述:

    国内最大的白领网上空间,实名,每天25万人在线。 

  • 性别:

    男女基本一致 

  • 年龄:

    25~45岁 

  • 职业:

    学生,职员,高级管理人员,个体工商户,企业主,自由职业者,待业者,(所有) 

  • 月收入:

    5000~8000 


소개는 싸이월드 중국측에서 제공하는것 같은데, 소개를 보면 중국어로 白领(바이링) 즉 수입이 괜찮은 직딩들 놓고 말하는 단어...월수입이 평균 5천원에서 8천원이라고 하네요..저가 보았을 때 완전히 뻥인것 같습니다. 싸이월드 중국의 사용자를 보면 학생이 대부분이고, 월급 수준이 5천에서 8천은 되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내의 SNS(Social Network Service)시장을 놓고 보면, 제일 유명한 곳이 바로 Xiaonei.com이라는 곳입니다. 현재 이 사이트는 일본의 softbank에서 3.84억달러로 xiaonei의 소속회사인 千橡(첸썅) 40% 주식을 소유했습니다.

싸이월드는 분명히 좋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중국내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싸이월드 아냐고 물어보면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xiaonei을 아냐고 물어보면 대학 나온 사람들은 거의 다 안다는 것입니다. 싸이월드 중국이 물론 유저들을 초청해서 해남도에 여행도 가고, 한류스타들을 초청해서 인터뷰하고 미니홈피 만들고 하지만..아직 보면 한류스타의 팬 클럽이 제일 활발하고, 제일 인기 있는 사람이 슈퍼주니어의 한경이듯이, 제일 관심 받는 분야는 한류입니다. 싸이월드가 한국에서는 연예인들의 싸이월드 사용으로 홍보를 톡톡히 잘 본 효과가 있다고 보면, 중국에서는 연예인을 통한 회사 홍보가 중국의 본토 포탈인 씬랑(Sina.com.cn)보다 한발이 늦었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같은 김에 방문량이 더 많고,더욱 영향력이 있는 웹 서비스를 선택했겠죠.. 자세히 관찰해보면, 일부 중국내의 연예인들이 싸이월드 중국측의 요청으로 싸이월드에 미니홈피를 개설했지만, 결국은 씬랑(Sina)의 블로그 업데이트를 더욱 열심히 하는 것입니다.

싸이월드 서비스 자체가 제한성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예를 들면 특정된 사진의 링크를 가져올 수 없다는 점.

과연, 싸이월드 중국의 메인 화면에 작은 광고의 가치가 중국 화폐로 2만원 될가요?

ps.아시아 sns시장 분석 볼려면 태우님 블로그의 한중일 SNS 비교자료이라는 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