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사진]대련 방송국 녹화 참가

반응형

얼마전에 대련 Hi-Tech지역에서 대련의 우수기업에 상을 준다고 하는데 대련 방송국에서 녹화가 있는데 제가 몸을 담고 있는 회사가 상을 받게 되는데, 저처럼 요즘 바쁘지 않은 사람들은 방송국에 관객으로 참가할 수 있다고 해서..오늘 참가하고 왔습니다.

사실 난생 처음 방송국에 가봅니다. 근데 별로 흥분하거나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대련 지방 방송국이라, 평소에 티비를 잘 보는것도 아니고, 그냥 녹화장에서 상을 주고 받고 등등, 여자 MC가 무지 이쁘다는것 빼고는 특히 기억에 남지 않았습니다^^.

 

 

 

 

 

 

 

 

 

 

 

 

후기: 중국에서는 5월1일 즉 국제 노동절을 공휴일로 1.2.3일 휴식하는데, 이에 맞서 하이테크 지역구가 18주년도 맞이할겸 이번의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10대기업에서 상을 받았는데, 그중 HP,IBM,Accenture,Ericsson,GENPACT등 외국 기업이 있는가 하면 중국 본토기업인 DHC,NEUSOFT,SOFTPARK등등 기업도 있었습니다. 생각밖으로 외국계 기업 대련 지역의 총괄은 중국인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본지화를 확실하게 진행하는군요.

참고로 현재 대련 하이테크 지역은 전 중국에서 제일 큰 소프트개발 중심이며 또한 아웃소싱업무를 하는 지역입니다. 지난번에 중국의 원쟈보오 총리가 대련 방문했을 때 대련 하이테크 지역을 중국 일등 세계 일등이라는 목표로 열심히 하라는 지시를 하였다고 합니다(이미 중국에서는 일등).

현 대련시는 아주 많은 일본 기업들이 있습니다.

PS. 대련시를 한글에서는 다롄이라고 하는데, 사실 중국어 발음대로 한다면 다롄이 정확하지 않고 따렌이 더 정확합니다.

반응형

'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중국 운남 LaShiHai 습지  (0) 2009.06.01
[사진]샹그릴라 Shangri-La  (1) 2009.05.12
[사진]IKEA  (1) 2009.04.13
[사진]여유  (0) 2009.04.07
[사진] 사랑...  (0) 2009.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