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티스토리 북경 모임 참가 후기

반응형

지난번에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 북경 모임을 한다고 했었죠..마침 저가 토요일 청화대학에서 워드캠프(Wordcamp)를 참가하게 되서..북경까지 올라 간 김에 티스토리 모임도 참가했으면 좋겠다는 뜻에서 신청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북경 모임이 있었던 곳은 한국인이 많이 산다는 북경 왕징이었습니다. 왕징이라는 곳은 제가 처음으로 찾아가보는데..모임 장소가 지하철과 좀 떨어져 있어서 버스 타고 찾아갔습니다. 찾는 길은 역시 북경에 있는 친구의 도움으로....

모임 장소는 왕징의 Qiao Jiang Nan이라는 사천 음식점인데, 나중에 알고 보니 아주 고급적인 레스토랑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북경에 있는 친구들이 부러워 하더라구요..가격도 만만치 않았지만, 맛있었습니다. 저도 처음 보는 음식이 왜 그렇게 많은지..ㅠㅠ 옆에서 음식 물어보면 대답 못하는 제가 답답..ㅠㅠ

일단, 자기소개하고, 서로 명함 교환하고..일단 저는 모두 처음 보는 분들이라서..처음에는 서먹서먹해서 앉아 있기만 했는데..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명함도 주시고 해서..썰렁하지 않았습니다..오른쪽에는 다음 직원분이 앉으셨고, 왼쪽에는 북경에서 거주하고 있는 블로거 한분이 앉으셔서 편하게 얘기를 했습니다..

제가 제일 궁금했던 점은 바로 티스토리의 중국 진출이었는데, 다행이도 아직은 티스토리가 중국 진출에 대해서는 생각이 없다는 점. 참 다행이죠..중국에서 블로그 서비스를 한다는게 어디 그렇게 쉬운 일인가요?

그리고 제가 궁금했던 저작권에 대한 질문을 티스토리 관계자분께서 상세히 설명해주더군요. 넘 고마웠어요.걱정 많이 했었는데...

다음 직원분들한테서 티스토리에 관해서 좀 듣고, 그리고 대화를 하면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초보자의 생각하고 다른 점이 많더군요. 예를 들면 제가 생각하기에는 광고가 노출 수가 많으면 좋지 않을가 했는데, 다음측 직원분 말 들어보면 광고 노출이 많다고 해서 효과가 좋은것이 아니다는 점.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다 올수 있다는 점..등등..

참...그 소문에서만 듣던 티스토리 초대장(두장)을 받았습니다..후후~그나저나 빨리 중국에서 티스토리 정상적으로 방문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필요했던 노트도 받았구요^^두터워서 일단 오래 쓸수 있을것 같아요.


맛있는 음식도 있고, 새로운 친구도 사귈 수 있고,선물도 있던 티스토리 북경 모임 참 좋았어요^^

비록 저 혼자 대련에서 갔지만, 그래도 보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모임 자주 참가했으면 좋겠네요..

티스토리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