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중국 모텔 루쨔(如家) 리뷰

반응형
지난번에 상해 포동 인터콘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IC Pudong Shanghai) 리뷰라는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중국내에서 아주 유명한 모텔(Motel)중인 하나인 루쨔(如家)를 리뷰하겠습니다. 사실은 리뷰보다는 그냥 간단한 소개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혹시 개인적으로 중국에 배낭여행을 오신다면 참고하시면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별이 몇개 달린 호텔은 가격이 아주 비싼 점이 있는데, 중국 내부의 거대한 내수 시장을 고려해서 중국 최대 여행 관련 사이트인 ctrip(www.ctrip.com)에서 투자해서 루쨔 라는 모텔 형식의 체인점을 만들었습니다. 루쨔에 관해서는 중국어로 된 책 한권이 있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책 이름을 적어놓겠습니다.

일단 루쨔라는 모텔은, 중국에서 아직 한국처럼 모텔 형식의 여관이 성행하지 않고, 가격이 싸면 여관 내부의 환경이 아주 별로이고, 별이 좀 달린 호텔은 가격이 무지 비싸고 해서..요즘 중국에서도 유행하고 있는 모텔중의 하나입니다. 나중에 또 하나의 좀 유명한 모텔을 소개하겠지만~

루쨔 모텔如家酒店 중국 전 지역 체인점이 있음.
웹사이트 http://www.homeinns.com 영어 버전


모텔 내부 모습(제가 항주 여행 갔을 때 찍은 사진들)

깔끔한 침대~ 티,공짜 물도 있음


탁상등,티비,무료 인터넷 등등 구비. 그리고 책도 몇권 있음.

중국어로 루쨔(如家)라는 말은 "집 같다"라는 뜻인데, 즉 호텔 혹은 모텔 그런 주숙 곳이기보다, 외지에서의 집이라는 느낌을 주려는 뜻에서 루쨔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호텔 외관과 화장실 내부도 따뜻한 감을 주는 노란색으로 장식했습니다.

아래는 Flickr에 있는 루쨔 관련 사진들입니다~

참고로 가격대는 지역마다 다르나 ,150위엔 이상 300위엔 이하~

예약은 공식 전화번호로 전화 해서 예약 혹은 인터넷으로 예약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