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DAEMON Tools V4.09 x86 with SPTD 1.43 (한글지원)

반응형
DAEMON Tools는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CD/DVD 이미지 파일을 불러들여 가상 CD/DVD 드라이브를 통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입니다.

DAEMON Tools 특징
CD/DVD 이미지 파일을 이용한 가상드라이브 기능
최대 4개 까지의 가상 드라이브 지원
일괄 언마운트가 가능한 Unmount All Drivers 메뉴 제공
지원 이미지 파일
CUE Sheets (cue)
Standard SIO image (iso)
Blindread image (bwt)
DiscJuggler image (cdi)
BlindWrite 5 image (b5t)
CloneCD image (ccd)
Media descripter image (mds)
Nero image (nrg)
Instant CD/DVD image (pdi) 등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한글언어팩 설치 필요)

가상 드라이브란 사용자가 실제 CD/DVD를 하드디스크에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거나,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CD/DVD로 레코딩할 필요없이 하드디스크에서 이미지 파일 상태를 그대로 불러들여 마치 CD/DVD에 CD/DVD 미디어를 넣고 사용하듯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가상드라이브의 이점은 CD/DVD 미디어에 손상을 주지 않는 점, CD/DVD-ROM처럼 회전 시 나는 소음이 없는 점, 필요에 따라 그때 그때 이미지 파일만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가상 드라이브는 게임과 같이 게임을 즐길 때 항상 구동 CD를 넣고 게임을 즐겨야 한다는 것에 착안하여 Virtual Drive, Virtual CD와 같은 초기의 가상 CD 드라이브 프로그램이 나와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만들어진 CD/DVD 이미지 파일을 간편하게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하는 방법으로 구동을 시키기 때문에 일반적인 CD/DVD 드라이브에서 실행되는 속도보다 빠르고, 또한 매번 CD/DVD를 찾아 넣어야 하는 불편함도 해소가 됩니다.

또한 Safedisc, Securrom, Laserlock, RMPS 등의 프로텍션을 지원하여 복제보호 정보가 들어간 이미지 파일을 실제 CD/DVD처럼 불러들여 정품 CD/DVD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4개 까지의 가상 드라이브를 만들어 사용이 가능하며, 적은 용량으로 일반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 못지 않은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입니다.

DAEMON Tools는 하드디스크에 CD/DVD 이미지를 저장해두고 이미지 파일을 불러들여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사용자,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 등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한글팩 설명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인 DAEMON Tools의 메뉴와 기타 사항을 한글화 해주는 한글언어팩입니다.

쉘 컨텍스트 메뉴를 비롯하여, 각종 팝업 창, 장치 설정 창 등의 문구를 한글화해주므로 한글환경에서 편리하게 DAEMON Tool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EMON Tools 한글언어팩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복사하여 사용합니다.
본 언어팩을 설치하기 전에 DAEMON Tools를 종료합니다. 종료방법은 DAEMON Tools의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쉘 컨텍스트 메뉴에서 Exit 메뉴를 선택합니다.
종료확인창에서 'Do you want to leave emulation options enabled?'와 같이 물으면 [예] 버튼을 누릅니다.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1042.dll 파일을 DAEMON Tools가 설치된 폴더(기본 경로는 C:\Programs Files\DAEMON Tools\Lang)에 복사하여 사용합니다.
DAEMON Tools를 실행하고 DAEMON Tools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 쉘 컨텍스트 메뉴에서 Options ▶ Language ▶ Korean을 선택합니다.
DAEMON Tools의 메뉴 및 팝업 창, 장치 설정 창 등의 문구가 한글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EMON Tools를 윈도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시작되게 한 경우에는 한글환경으로 계속 사용이 가능하지만, 자동 시작을 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실행하여 사용할 경우 기본 사용언어가 기본값인 영어로 선택됩니다. 이럴 때는 영어 파일인 1033.dll 파일을 다른곳으로 이동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적으로 DAEMON Tools의 언어파일들은 각 언어에 따라 사전에 정의된 파일 이름을 가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 언어파일은 1033.dll, 한국어 언어 파일은 1042.dll과 같이 미리 정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파일 이름을 임의로 변경할 경우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파일이름은 그대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상세한 DAEMON Tools의 사용법은 DAEMON Tools의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입니다.
기존에 존재하던 DAEMON Tools 한글언어팩 중 변경 사항만 추가/번역하여 작성한 한글언어팩입니다.

--------------------------------------------------------------------------------

설치법
1. DAEMON Tools를 종료한 상태에서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DAEMON Tools가 설치된 폴더(기본 경로는 C:\Programs Files\DAEMON Tools\Lang)에 복사하여 사용합니다. 삭제는 다운받은 파일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

사용법
1. DAEMON Tools를 실행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릅니다. 쉘 컨텍스트 메뉴에서 Options ▶ Language ▶ Korean을 선택합니다.


2. DAEMON Tools의 쉘 컨텍스트 메뉴가 한글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DAEMON Tools의 각종 팝업 창을 비롯하여 장치 설정 창 등도 한글화되어 편리하게 DAEMON Tool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